안뇽하세요~~복어입니다!!🐡

엊그제 또 재밌는 방탈출을 하고 와서
훅이 가져왓어욧
바로 요즘 뜨는 방탈출 테마..
퍼펫플레이🎭🐇
입니다
직역하면 인형극이죠
거기에 약간의 마술쇼를 곁들인
아주 재밌는 테마에요
저는 주말 취소표 잡아서
토요일 오전 10시 40분 타임하고 왔는데요
예약도 다른 테마에 비해 비교적 쉽고
(특히 평일은 널널함)
취소표도 종종 나오는 것 같아요
가격도 직원 연출 있는 방탈출 치고는 저렴한 편이라
방탈출 하고 싶은데 뭐 할까 테마 고민하시는 분들은
플레이 추천 드려요!!

난이도 : 3
시간 : 70분
장르 : 다크/판타지
금액 : 28,000 (인당)
예약 팁 : 7일 -> 6일 넘어가는 자정 오픈
할인 : 이벤트 있음 (글 최하단 참고)
예약 링크
네이버 예약 :: Puppet Play (퍼펫 플레이)
난이도 : 3 장르 : 다크/판타지 시간 : 70분 1인 이용금액 28,000
m.booking.naver.com
탈출 여부 : 실패 (진행률 7X%)
*진행률 80% 이상 시 엔딩 확인 가능
너무 아쉽게도 엔딩을 못 봤습니다☠️
방메 지각으로 10분 정도 차감됐구,
초반에 이것저것 헤매는 바람에
(ex. 문 안닫고 진행하기 같은 초보적인 실수 연발)
시간을 꽤 많이 날려버렸어요
후반부에서도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부분이 생겨서
결국 남은 문제를 풀다가 테마가 종료되었습니다,,👨🎤

다른 분들 후기 보고 20분?은 거의 다 남기시길래..
에이 시간 차감돼도 탈출은 할 수 있지 않을까? 했는데
점점 진행률과 남은 시간을 보면서 심장이 쫄깃해지는..
(사실 이게 ㄹㅇ 진정한 공포였어요)

직원분께서 80% 이상이면 엔딩은 보여주신다고
하셨는데 그것도 못 봐서 너무 아쉬웠어요 샤갈!!!
인원 : 2인
65방(복어/탱), 4방(쫄)
플레이어 (🐡) 스타일
성향 : 탱, 관찰력은 좋은데 능지 이슈 있음
LIKE : 문제방, 공테
DISLIKE : 억감테, 이머시브형
체감 난이도 : 2.5
어렵진 않았습니다!
오히려 난이도 자체는 쉬운 편이었어요.
근데 저희는 초반에 시간을 너무 많이 쓰기도 했고,
문제를 거의 제가 혼자 풀다시피 해서
생각보다 시간이 부족했습니다.
방탈출 좀 해보신 분들이라면 무난하게
클리어 가능할 것 같아요!
추천 인원
2인플이 가장 적절하긴 한데
방린이라면 3인도 괜찮을 것 같아요!
특히 힌트 시스템 특성상 힌트/정답이 바로 나오는 게
아니라 시간이 꽤 소모되기 때문에
방린이분들은 머릿수라도 하나 더 채우는 게
생각보다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경험자의 진심에서 우러나오는
조언 아닌 조언이랄까요 ..
힌트 방식 : 힌트폰 (무제한)
자체 어플 채팅으로 관리자분이랑
소통하는 방식입니다.
근데 개인적으로는 이 부분이 조금 아쉬웠어요.
일반적인 방탈출카페와는 다르게
힌트 보기를 하면 힌트나 정답이 나오는 게 아니라
힌트 요청 시->
수동 채팅으로 힌트가 제공되는 방식이에요.
그래서 정답을 알고 싶으면
다시 요청해야 합니다(드헉-)
뭔가 난이도 자체가 평이하다 보니 힌트를 별로
안 쓰실 줄 알고 그렇게 진행하시는 것 같은데
저희 같은 방린이들에겐 가혹한 처사..
힌트 안 쓰려고 뻐팅기다가(이게 가장 큰 원인)
후반부에 시간 없어서 밀어내기하려고 했는데
답변을 기다리는 시간이 생각보다 길게 느껴져서
조금 답답했어요.
방린이 분들은 막히면 힌트나 정답 빠르게
요청하는 것 추천드립니다!
활동성 : 낮음
막 뛰어다니거나 힘든 구간은 없었습니다.
기거나 올라가는 구간도 없었던 것 같아요.
다만 공간 규모는 생각보다 꽤 넓은 편입니다!
공포도 : 낮음 (약공포)
탱 기준으로는 거의 안 무서웠습니다.
같이 간 쫄 친구는 계속 무섭다고 소리 질렀는데
객관적으로 보면 잭인더쇼 정도의 공포도인 것 같아요
전체적으로 으스스한 분위기는 있지만
무서운 장면이나 강한 갑툭튀는
거의 없었습니다!
공테 입문용으로 츄라이해보시는 것 추천👏

장치/자물쇠 비율 : 3:7
문제는 대부분 자물쇠 위주입니다.
근데 문제 수가 엄청 많은 편은 아니고
연출 비중이 꽤 높은 테마였어요.
문제 푸는 맛보다는
스토리와 연출을 즐기는 느낌에 가까웠습니다.
연출 / 인테리어
진짜 재밌었습니다.
솔직히 탈출 실패한 게 더 아쉬운 이유도
연출 때문인 것 같아요.
뒤에는 어떤 연출이 기다리고 있었을까요~,,
공간 활용도 좋았던 것 같구
플레이하면서 몰입이 잘 되더라고용
연출 보는 재미가 확실했던 테마였구
약간 플레이하면서 피노키오도 생각났습니다
(해보신 분들은 뭔말인지 아시죠?)
굿즈
탈출하면 퍼펫플레이 공연 티켓을 주시는 것 같았는데
실패해서 받지는 못했습니다 ㅠㅠ
대신 트럼프 카드는 기념으로 받을 수 있어요!
종합 : 꽃길🌸
흙길-흙풀길-풀길-풀꽃길-꽃길-꽃밭길-인생테마
(탈출했으면 꽃밭길이 됐을 수도..)
총평
넘 재밌었습니다!!!
다만 약간의 개인적인 아쉬움이 남는,,
거의 다 스토리 보긴 했지만
마지막에 어떤 결말과 어떤 연출로 끝날지
몰라서 조만간 재도전하러 갈 거 같아요😇
사실 문제 난이도 자체는 평이해서
탈출 못할 줄은 몰랐는데 시간 차감 +
초반에 날린 시간이 너무 치명적이었던 것 같습니다ㅠ

마지막으로…
예약 전 꿀팁
현재(6/15 기준)
파노라마 홍대삼거리점에서
2가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1. 평일 이벤트 할인
평일 오후 3시 이전 타임 (13:00 / 14:20)
예약자는 1인당 3,000원이 할인된다고 합니다!
-> 리뷰 이벤트 1,000원 할인도 중복 가능
#2. 옵저버 할인
이 테마는 가오픈 후 리뉴얼되서
더 좋은 퀄리티로 진행되고 있는데요
그 전에 진행하신 분들도 어떤 점이 달라졌는지
확인해보라는 의미에서 옵저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신규 2인 데려가면 옵저버는 무료라고 하니
저처럼 재도전 희망하거나
가오픈 때 플레이하신 분들은
참고해주세용~~
*스포 주의*
그리고 쫄분들을 위해서 말씀드리자면
분리구간이 존재합니다
그리고 제가 경험해본 결과
더 무서워하는 사람한테 연출 주는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쫄분들은 최대한 티를 안내시는 게
연출 맞지 않는 길일 것 같습니다
근데 뭐 앞에서 말씀 드렸듯이 공포도 자체가 많이
안 높아서 참고만 해주세요!!
그럼 저는 다음 방탈출 후기로 돌아오겠습니다람쥐
'방탈출 도장깨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이색 방탈출] 명탐정 코난 추리게임 팝업 후기 | 비트포비아 X 코난 홍대 방탈출 팝업 (0) | 2026.06.17 |
|---|---|
| [강남] 인생테마 노스텔지아 비스타 방탈출 후기 기괴한 테마 찾으시면 츄라이 츄라이 (0) | 2026.05.14 |
| [강남] 필름 바이 에디 / 필름 바이 밥 / 필름 바이 스티브 방탈출 후기 (1) | 2026.05.12 |
| [건대] 생존자 : 유명호 씨의 진술 방탈출 후기 (0) | 2025.03.10 |
| [홍대] 갤럭시 익스프레스 방탈출 후기 티켓투이스케이프 (7) | 2024.11.13 |